음...
어제는 stable버전이라고한 1.0.4 버전이었는데...
하두 이상해서 찾아보니...
1.1.8 버전이 있네요....
이녀석가지고 좀 노가다 해보니....그나마 괜찮습니다.
유니코드 지원하니....쓸만하네요....ㅎㅎ
>예전서부터
>
>SDL을 기반으로한 paragui에 대한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.
>저는 SDL은 guichan을 기본으로 예전에 썼었는데....
>
>TTF font처리가 좀 애매하더군요....
>
>해서
>
>paragui source를 봤더니....TTF처리가 된 듯 하여...
>포팅을 하였습니다.
>
>근데....진짜 지x같네요...
>
>어쩐지 자료가 거의 없다 싶었는데, 이유가 있네요...
>일단 cross compile 자체가 거의 생쑈 수준입니다.....2시간 꼬박해멨습니다.
>
>가볍게 될 줄 알았는데....개발자들이 너무 가상세계를 헤맨게 아닌지...--;
>(너무 게임만 생각한 듯 합니다. 일반 사용처는 쩝....)
>
>동작은 겨우 시켰습니다만....이게 바른길인지 의문이 들 정도로
>문서가 개판입니다....
>
>그냥 x86에서는 그런대로 돌겠구나....란 정도?
>test directory에 있는게 그냥 절때루 돌아가지 않더군요....어이없음....
>
>theme를 찾질않나.....컴팔할때 zip library땜에 넘 삑사리 나서 없앴더니
>zip파일 풀려고 난리치지 않나...--;
>
>제일 어이없는게....문서하나 쓸만한게 없더군요.
>
>공식문서에서의 예제는 test프로그램....이랑 거의 같은데, 그냥 돌지 않습니다.
>왜냐하면 cross comiple땜에 난리치면서 뺀 모듈을 찾거든요.
>
>SDL+wxWidget을 심각하게 고민해봐야겠습니다.
>
>제가 다시 STL을 공부하는 한이 있어도요...(C++는 꽤 공부했는데
>STL이 싫어서 안쓰거든요......gcc 버전별로 다 틀려서 엄청 애먹었었습니다...--;)
>
>성질나서 표준 GUI 함 만들던지 해야지 원....--;
>
>
>
>
그런대로 쓸만해 보였습니다만, 그 개발과정에서 파라구이가 얼마나 속을썩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.